top of page
작성자 사진워싱턴 리뷰어

매년 Black Hill Regional Park에는 Owl Moon Raptor Festival이 열린다. 이 행사를 통해서 가족들이 맹금률 (Raptor)를 접할 수 있고, Raptor에 대해 교육받을 수 있다. Raptor 페스티발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본다. 오늘은 어린 아이들을 데려온 부모들이 많았다. 특별히 할아버지, 할머니 들이 손주들을 데려와서이다. 원래는 이렇게 분비지 않는데. Discovery Center에는 구석마다 작은 섹션들이 있고, 이곳에 상주한 (?) 파크 레인저가 생태계에 대해 일일히 설명을 해주고 있었다.


동영상으로 찍어본 Discovery Center 안의 모습 그리고 뒷마당 배경은 아름답다




밖에서 본 Discovery Center


오늘의 하일라이트 Owl Moon Raptor Festival 에 대해 먼저 살펴본다. 첫번째 부스는 새들 사진을 판매하였고, 이와 함께 나무로 조각한 새 장식, 목걸이 등이 있었다. 2024년 11월 이벤트가 벌써 10번재라고 하니, 그래도 오래된 이벤트인 듯.


2002년에 설립된 Owl Moon Raptor Center는 메릴랜드 주 및 연방 허가를 받은 야생 동물 재활 센터로, 맹금류 (Raptor) 전문 센터이다. 이 센터에서는 부상당한, 아픈, 고아가 된 맹금류를 구조하고 재활시켜 건강하고 운동 능력이 뛰어난 상태로 야생으로 돌려보내는 것이며, 그 과정에서 맹금류에 대해 대중을 교육하는 것이다. 위와 같이 사진과 각종 액세서리를 통해 펀드를 받고 있다.



맹금류들이 어떻게 재활 치료를 받는지 소개하는 섹션을 방문하였다. 이곳에서는 각종 치료 방법부터 시작해서, 이에 필요한 과정에 대해 잘 소개해주고 있었다.



두번째 부스는 몽고메리 카운티의 Bird Club 이런 클럽이 존재하는지도 몰랐다. 새들을 관찰하고 자연을 함께 누리는 그룹인데, 요즘은 새를 관찰하는 것으로 힐링하는 사람들이 자주 보인다. 아무래도 내가 하이킹을 시작하면서 달리기가 아닌, 새 관찰하는 사람들을 더 자주 만나게 되어서인듯.


이벤트에 먹는 것이 빠지면 안되지. 로컬 푸드 트럭이 오늘 특별히 Black Hill 을 방문했다. 먹음직 스러워서 가보았는데, 줄이 길고 음식 만드는 속도(?)가 느려서 오늘은 스킵!


부스마다 작은 액티비티를 통해 Raptor에 대해 설명을 하고 방문자들에게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다. 이번에는 Great Osprey 이동 경로에 대해 게임을 하며 설명을 받았다.



Discovery Center 뒷마당을 제외하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View는 바로 이 언덕이다. 여기에 있으면 호수를 비롯해서 가을 하늘을 멋지게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도 Raptor에 대해 하나씩 설명하는 푯말을 찾을 수 있었다. 아이들은 푯말에 있는 정답을 찾아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행사는 방문객들이 "맹금류와의 모험, 맹금류의 눈, 비밀 정원 새와 벌, 어린이를 위한 활동, 상품, 라이브 추첨, 방출 등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입장은 무료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매를 비롯한 부엉이 새들이 가운데 앉아 있다. 그리고 그 주위로 사람들이 삥 둘러싸고 구경중이다. 아니면 반대로 매가 사람들을 구경하는 것인가?



어디가나 재미있는 이야기 꾼들이 있기 마련. 이 분은 특별히 아이들이 좋아할 많은 이야기 보따리를 독수리와 함께 풀고 있었다.


동영상으로 설명하면 더 쉽겠지?




이 분이 손에 들고 있던 것이 큰 쥐인지 알았다.




Owl Moon Raffle 이 있었다. 배경이 새로 된 양말 그리고 새 모양을 가진 그릇들, 그리고 알 수 없지만, 브라운 백에 담겨있는 것들 테이블 위에 한가득.




두 팔을 쭈욱 벌려보세요. 자신의 팔 길이에 따라 어떤 종류의 새가 팔을 펼쳤을 때 자신의 팔 길이와 같은지 알 수 있는 부스였다. 아이디어 참 좋네.


Festival은 어린 아이를 가진 가족들에게 인기 짱. 하지만 군데군데 Raptor를 정말 좋아하고, 새를 사랑하는 클럽 사람들도 찾아 볼 수 있었다.



손으로 눌러 악력을 측정하는 도구를 내려놓고, 그 악력의 세기에 따라 어떤 새 만큼 힘이 좋은지 알려주는 부스를 찾아갔다. 나는 Owl (부엉이)와 같다고?


악력에 따라 새의 종류가 다른데, 사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하는 것이 강건.


Owl Moon Raptor Center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지만, 이렇게 직접 새를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함께 구경할 수 있어 행복했다. 자녀들이 있다면 꼭 1년에 한번 있는 Owl Moon Raptor Festival 을 놓치지 않기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