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워싱턴 리뷰어

핏빗 차지4에는 차지3에 없던 built-in GPS 기능이 있다. 이전 글에 소개는 했지만 간단히 다시 소개하자면 차지3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야지만 위치트래킹이 가능했다면 차지4는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도 GPS 추적이 가능하다. 물론 차지3와 같이 스마트폰으로도 연동이 가능하다. 이로써 진정한 웨어러블 트래킹 시스템을 갖춘 핏빗 제품이 탄생하였다. 즉, 스마트 폰과의 연동없이도 자체 GPS 기능을 사용하여 위치 추적이 가능하게 되었다. 위치 추적과 함께 workout intensity map 이라고 하여서, 어떤 부분에서 더 강렬하게 뛰거나, 걸었는지도 측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Built-in GPS 를 Fitbit Charge4에서 셋팅을 할경우, 배터리 소모가 보통때에 비해서 더욱 더 많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핏빗 차지4에서는 Dynamic GPS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스마트 폰이 핏빗 차지4와 가까이 있을때는 자동으로 스마트 폰의 GPS 기능을 빌려사용하여 불필요한 GPS 추적 기능을 쓰지 않게끔 하는 것이다. 즉, 스마트 폰 없이 운동을 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built-in GPS 기능을 사용, 스마트 폰이 근접 거리에 있을 때는 스마트 폰의 GPS을 사용하게 하여서 배터리의 소모를 줄이는 것이다. 이 기능은 모든 핏빗 제품에 있지 않고, 특별히 핏빗 차지4에 소개된 기능중에 하나이다.



Weverton Cliffs 을 하이킹 한후에 깜빡하고 운동을 끝났다고 핏빗 차지4에 알려주지 않았더니 운전한 이동경로까지 아래와 같이 실수로 Walk 로 잡혀있었다. 하지만, 정확한 경로까지 모두 잡아내어서 내심 기쁘기는 하였다.




West Virginia(웨스트 버지니아) 에 위치한 Weverton Cliffs을 하이킹 하면서 실제로 차지4의 GPS 기능을 테스트한 결과 아주 만족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우선 Active Zone Minutes 은 아주 정확하게 등산을 한 시간동안 나의 맥박을 측정하였다.



또한 5,407보... Weverton Cliffs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오는데 걸린 스텝수도 정확하게 측정하였고, 이에 해당되는 칼로리와 active zone 또한 자세히 측정되었다.



핏빗 차지4와 함께한 Weverton Cliffs 하이킹에 대한 글은 아래를 참조하길 바란다.


핏빗 차지4를 통해서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서는 기억해야 할 것이 운동을 시작하기 전 Exercise 그리고, walking 을 꼭 선택해주어야지 추적이 시작된다. 즉, 아무리 GPS 세팅을 Dynamic 으로 하여도 위치 추적이 자동으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 부분은 핏빗이 추후에 바꿀 계획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꼭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수동으로 운동을 시작한다는 것을 세팅을 해야 한다.



이제부터 하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핏빗 차지4에서 Walk 혹은 Run을 설정하고 시작하여서 운동한 거리 뿐만 아니라 어떤 거리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했는지도 확인하길 바란다.



핏빗 차지4의 더 자세한 기능은 아래 후기를 참조하길 바란다.




5km 달리기를 한후, 핏빗 데이터 분석 후기는 아래 글을 참조하기 바란다. 




bottom of page